EASTLOGUE X TART OPTICAL

옛것에 대한 존경과 그것을 현시대에 알맞게 표현해내는 것. EASTLOGUE와 RAINCOAT는 그런 의미에서 닮아있습니다. TART OPTICAL의 전설적인 모델인 ARNEL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인들에게 적합하도록 제작한 ARNEL ORIGINAL을 협업의 첫 번째 모델로 삼은 건 우연이 아닙니다.

이번 협업 모델은 RAINCOAT&CO.에서 보유한 타르트 옵티컬 아넬 빈티지 아카이브 중 고심하여 고른 하나를 원류로 합니다. 손가락으로 살짝 잡아 뺀 듯 섬세한 엔드 피스가 그리는 부드러운 상단 곡선과 날카롭지 않은 키 홀 브릿지는 보스턴 스타일의 안경테 중에서도 ARNEL만의 독보적인 특징이자 매력입니다.

ARNEL 모델은 American Boston Style을 대표하는 뿔테-Horn Rim Glasses- 의 대명사 입니다. 1940년대 출범된 이 시그니처 모델은 21세기가 도래한 작금의 시대에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서구권 부터 아시아 지역인 일본, 중국, 그리고 한국에 이르기까지 널리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이며 아울러 빈티지 안경의 상징과도 같은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사이즈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선호되는 렌즈 구경 46mm와 48mm 중 46mm를 선택했습니다. 원류가 되는 사이즈에 더 가깝고, 또한 안경을 조금 작은 듯 착용하는 것이 허락되는 분위기이기 때문입니다. 대신 일반적으로 48mm를 착용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으시도록 엔드 피스를 살짝 조정하여 전면부 길이를 143mm로 조정했습니다. 기존 46mm를 착용하시는 분들은 되레 더욱 편한 착용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브릿지 길이는 24mm로 용이한 피팅을 위해 메탈 프레임 코를 더 했으며 노즈 패드는 1960~1970년대에 사용되었던 베이클라이트 코 받침의 컬러를 구현한, 셀룰로이드의 소재를 적용하였습니다.

엔드 피스와 템플이 연결되는 부분의 부정교합 그리고 전면 프레임의 후면 상단에는 음각으로 각인된 안구와 브릿지 사이즈가 표기되어있습니다. 이는 과거 착용자의 얼굴형에 맞춰 전면부과 템플을 따로 조립해 판매하여 생길 수 밖에 없었던 부분을 디자인적으로 승계한 것 입니다.

제품을 착용하였을 때 오른쪽에는 템플에는 템플 사이즈, 로고가 왼쪽 템플에는 이스트로그의 슬로건과 컬러번호 모델명이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일반 실크스크린 프린팅이 아닌. 스탬프 UV 인쇄로 프린팅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등에 많이 쓰이며 실생활에서 잘 지워지지 않는 인쇄 방법입니다.

기본이지만 특별한 소재를 찾으시는 분을 블랙을, 빈티지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은 브라운 스모크 페이드를, 트렌디하지만 좋은 만듦새의 안경을 찾으시는 분은 옐로 크리스탈을 추천 드립니다.